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검사

제 아내가 지난 주 2월 14일(목)하고 오늘 2월 18일(월) 두 차례에 걸쳐 임신테스트기를 가지고 소변 임신검사를 했습니다.
첫 번째는 두 줄 중에 한 줄이 희미하게 나왔는데 두 번째 테스트인 오늘은 빨간 두줄이 선명하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어제가 생리예정일 이었는데 생리도 없었습니다. 오늘도 물론 생리가 없고요.
배란일이 2월 2일 이었는데 저희 부부가 배란일 앞뒤로 (=가임기 기간) 부부생활을 했기에
이때 수정이 이루어져 임신되지 않았나 판단됩니다.

저의 질문 요지는,

1) 이럴 경우에 언제쯤에 병원에 가서 초음파 검사를 해야 아기집이 확인 되나요?
이번 주에 가야 하나요 아니면 더 늦게 가야 하나요?

2) 병원은 개인 병원으로 가는 게 좋나요 아니면 집 근처에 대학 종합부속병원이 있는 데 그곳으로 가야 하나요?

임신검사 부터 중간 진료 그리고 출산까지 한 곳 병원을 선택해서 꾸준히 그곳에서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그것이 좋은 방법인가요?

3) 개인병원하고 종합병원하고 임신진료 비용은 얼마만큼의 차이가 있는지요?


답변

Re : 임신검사
황태영
황태영[전문의] 오즈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황태영 입니다.

1) 2월 2일이라면 2월 23일 경에 초음파로 아기집이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예상한 배란일보다 실제 배란이 늦었을 경우, 그만큼 애기집 보이는 것이 늦을 수는 있습니다.
2) 큰 문제가 없다면 분만이 가능한 산부인과 전문 병원이 낫다고 봅니다.
3) 가격은 어떤 검사를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므로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는 곤란 하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