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술후 안약기한

황반 망막쪽 시신경이 끊어져 2월 17일에 수술을하고 (망막,백내장) 여러번 다녀왔고 3월 11일에 안과가서 기존에넣었던 안약을바꿔 후메론0.02과 타리비드점안제를 처방받았습니다. (안약 1일 2회) 한달뒤 (4월22일)정밀검사해보자고했는데 정밀검사를 좀 나중에 할 예정인데 지금있는 안약을 언제까지 넣어야하나요? 만약 정밀검사를 받지 않는다면 그안약을 언제까지 넣어야하는지 이제안넣어도되는지 안약만 따로 처방받을수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수술후 안약기한
이민규
이민규[전문의] 로뎀성모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민규입니다.

백내장수술이나 망막수술(유리체절제술) 후에는 보통 1개월~2개월 정도 스테로이드계열 소염제와 항생제를 점안합니다. 4.22 에 내원 예정이시면 몇일 남지 않으셨으므로 내원 전까지 남아있는 안약을 계속 점안하시는 것이 더 안전하겠습니다. 다만 염증이 많이 줄었기 때문에 수술하신 선생님께서 농도가 낮은 0.02% 후*론은 주신 것으로 보이니 혹시 내원 전에 안약이 떨어지더라도 예약일 전에 내원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수술 후 상태는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하므로 검사는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리며 안약을 언제까지 점안할지는 눈 상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진료가 꼭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