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피임약을 먹어야할까요

21.3.1날짜로 오후 4시경 관계를 맺었는데
콘돔을 착용 후에 관계를하고 사정을 하였는지
상대방의 발기 된 성기가 줄어들며 콘돔이 빠졌습니다.
정액이 흐르는 것을 느끼고 바로 질 입구에 걸쳐져있는 콘돔을 빼내면서 외부로 다 흘렸던 것을 보았음에도 혹여나 상대방의 줄어든 성기로 인해서 콘돔이 흐물거리며 질 안으로 정액이 들어갔으려나 너무나 걱정이 됩니다 몸에 그리 좋은 약은 아닌 사후피임약을 먹어야하나 아니면 다음 생리를 기다려봐도 될 정도로 임신 가능성이 낮은지 .. 위생적으로든 뭐든 냉을 확인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라이너는 착용하려고 합니다. 생리는 저번달 21일에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


답변

Re : 사후피임약을 먹어야할까요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선생님 정말 도움이되었어요 규칙적인 생리이니 불안한건 추스리고 생리를 기다릴게

감사합니다 선생님 정말 도움이되었어요 규칙적인 생리이니 불안한건 추스리고 생리를 기다릴게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생리를 규칙적으로 하신다면 거의 배란기 근처에 관계를 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콘돔을 착용하셨으니 임신의 가능성은 줄어들지만 시기의 문제는 좀 남습니다. 너무 불안하시다면 사후 피임약을 드시는 게 맞지만, 말씀하신 대로 출혈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생리를 좀 기다려보셔도 괜찮겠습니다. 규칙적인 생리시라면 2주후 생리잘 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생리는 항상 시작일을 기준으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