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복약상담

질문

경구피임약 장기복용 부정출혈

제가 미뉴렛을 14개월 째 복용중인데요 단 한 번도 부정출혈이 없었는데 오늘이 생리 끝나고 6일찬데 갑자기 (평소 생리 1일차 정도의 양의) 꽤 많은 양의 부정출혈이 나오더라고요... 오늘이 휴약기 끝나고 새팩 8알째 먹는 날인데 장기복용중에도 갑자기 부정출혈이 생길 수 있나요? 급격한 체중 변화나 스트레스 때문은 아닌 것 같은데 최근 피부과 약을 먹긴했습니다 (터비나정)

+ 찾아보니 경구피임약과 터비나정을 같이 복용하면 부정출혈이 나온다고 하는데 터비나정 복용을 중단하면 괜찮아지나요...? 병원에 가도 답이 없나요? 그냥 자연스럽게 멈추는 걸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나요? 터비나정은 2/18~2/24까지 복용했습니다 부정출혈은 2/26부터 시작했어요...

답변

Re : 경구피임약 장기복용 부정출혈
박효경
박효경 [전문의] 쉬즈메디병원
하이닥 스코어: 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3.05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효경입니다.

원래 드시던 약이지만 다른 약을 함께 복용하면서 대사에 변화가 생긴 듯 합니다. 피부과 약을 중단하셨다면 피임약 복용하시면서 경과관찰 하셔도 되겠습니다. 만약 출혈양이 너무 많아지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받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경구피임약 장기복용 부정출혈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3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3.07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피부과 약은 중단하고 경구 피임약은 유지하세요. 부정출혈 증상이 지속되면 산부인과 검진 받으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