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추가질문 드려도 될까요?? 위장장애라던지 특별히 부작용이 많은 약은 아닌가요??

방금 답변 주셨었는데 몇가지만 더 여쯜게요'

1) 소염진통제인 펠루비서방정이 자주 쓰이는 보편적인 약인가요?특별히 알레르기빈도가 높다거나 부작용이 많이 보고된 약은 아닐까요?

2) 위장 관련된 두 개 처방 된 것 같은데 예전에는 위장약(에스원엠프정이었전 것 같습니다) 식전에 먼저 먹고 식후에 소염진통제를 먹었던 것 같아서요 / 식전에 위장약 먼저 먹나 식후에 소염진통제와 같은 위장장애 일으키는 약들과 함께 먹나 위장장애 경감 효과는 비슷할까요?? 식전위장약과 식후 위장약의 차이가 있나요!

3) 소염진통제를 제외하고 나머지 근이완제나 조인스정 같은 경우는 위장장애라던지 특별히 부작용이 많은 약은 아닌가요??


답변

Re : 선생님 추가질문 드려도 될까요??
김소연
김소연[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1) 소염진통제인 펠*비서방정이 자주 쓰이는 보편적인 약인가요?특별히 알레르기빈도가 높다거나 부작용이 많이 보고된 약은 아닐까요?
-> 펠*비는 많이 처방되는 약중 하나 입니다. 걱정하실 정도로 타 약물에 비해 부작용이 높다고 보고된 약은 아닙니다.

2) 위장 관련된 두 개 처방 된 것 같은데 예전에는 위장약(에*원엠프정이었전 것 같습니다) 식전에 먼저 먹고 식후에 소염진통제를 먹었던 것 같아서요 / 식전에 위장약 먼저 먹나 식후에 소염진통제와 같은 위장장애 일으키는 약들과 함께 먹나 위장장애 경감 효과는 비슷할까요?? 식전위장약과 식후 위장약의 차이가 있나요!
-> 위장약은 식전/식후 먹는 약들이 있으나 식전에 잊어버리시는 경우가 많아 식후에 한번에 드시도록 권장하는 경우도 있으며 식전/식후에 먹는 효과에 대해서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약물기전에 따라 식전에 드시는 것이 효과적인 약물인 경우 식전 권장이긴 하나 잊어버리신 경우는 식후에 드셔도 됩니다.

3) 소염진통제를 제외하고 나머지 근이완제나 조*스정 같은 경우는 위장장애라던지 특별히 부작용이 많은 약은 아닌가요??
-> 소염진통제들은 기본적으로 위장장애를 부작용이 있으나 사람에 따라 나타나는 정도가 다릅니다. 말씀하신 약물이 특별히 다른 소염진통 약물에 대해 부작용이 큰 약물들은 아닙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