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구암에 대하여

제가 한쪽눈이 다른쪽눈보다 튀어나와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큰눈쪽이 녹내장이 더 심한데 눈이 조금 더 큰거같고 움직일때 조금 불편한데 안구암은 아니겠죠?? 대학병원에서 안구ct와 안저사진으로 녹내장을 확인했는데 안구암은 저 검사로도 알 수 없나요? 안구암은 어떤 검사로 알 수 있나요?


답변

Re : 안구암에 대하여
우성욱
우성욱[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안구암에는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각 암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 다릅니다. 위에서 처럼 한쪽 눈이 커서 암이 의심되어서 검사를 원한다면 안구주변에 생긴 암을 더 의심해야 하기 때문에 안구를 포함한 눈주변 전체를 촬영하는 눈CT검사와 MRI검사가 필요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안과에서 시행하는 안과적인 검사는 당연히 받아야합니다. 다니시는 병원이 있는 것 같으니 눈의 크기가 차이가 나서 걱정이시라면 이 문제에 대해서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구암에 대하여
이민규
이민규[전문의] 로뎀성모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민규입니다.

눈에 생기는 암의 종류와 위치는 다양합니다. 눈꺼풀이나 결막에도 발생할 수 있구요, 안구 안의 조직인 망막이나 맥락막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먼저 생긴 원발성 암과 다른 곳에서 발생한 암이 옮겨오는 전이암도 있습니다. 따라서 각각에 대해 검사 방법 등이 매우 상이합니다.
일반적으로 눈이 다른쪽보다 튀어나와 보인다고 해서 안구암을 의심하지는 않습니다. 안구 길이에 영향을 줄 정도로 종양의 크기가 컸다면 기본 안저사진에서도 이미 확인이 되었을 것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