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 가능성!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피임약 투통째 복용후 지금은 휴약기 입니다.
피임약은 에이리스로 2달째고 11시에 맞춰 복용하는걸로 해두었으나 가끔 30분씩 일찍먹었을 때가 있었고 늦게는 두번 정도 새벽 1시에 복용한 적도 있습니다.
두번 째 피임약을 복용할때 매번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맺었습니다.
그런데 두번째 피임약 20번째 약을 복용할때 약을 먹고 양치질을 하다 약간에 구토를 해서 한알을 더 복용한 뒤 다음날 21정을 먹고 어제인 6월 5일부터 휴약을 가지고 있는데 6월 6일 관계를 가져서 불안해서 글 남깁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릴께요!
생리 주기는 항상 거의 맞았고 아직 생리 예정일이 지나지는 않았지만 약간에 구토 때문에 다시 먹은 약이 처음이라 신경쓰여 남깁니다!


답변

Re : 임신 가능성!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김정선
김정선[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어플을 이용해서 약을 잘 드시고 계시는군요. 피임약 복용법을 잘 지키는 분이 드문데, 날짜와 시간을 잘 지키고 계셔서 칭찬해 드리고 싶습니다. 피임약을 제대로 복용 했을 때 피임성공률은 99%이상입니다. 100%는 아니지만, 제대로 약 복용중 임신되는 경우는 아주아주 드무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구토, 미식거림 등의 임신 증상은 5주이후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식거림, 두통, 졸림 등의 증상으로 임신을 의심하기는 어렵습니다. 휴약기에 출혈이 없으면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보거나 산부인과 방문해 주세요.

피임약은 장단점이 많지만, 제대로 잘 복용하는 경우에는 다른 장점도 많습니다. 단 , 흡연자이거나 나이가 많은 경우(2001년생이시면 괜찮습니다.) 혈전증의 위험이 증가하므로 권하고 싶은 방법은 아닙니다. 장기간 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면(수년간) 무월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병원 방문해서 어떻게 할 지 상담해 보세요.

성관계가 있고부터는 1년에 한 번씩 경부암검사나 초음파 검사 등의 정기검사 잘 받도록 하세요. 지금 해 오는 것처럼, 번거롭더라도 피임약 복용일 잘 지키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