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마이폴캡슐 복용중인데 다른약이랑 먹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항문 치열이 심해서 마이폴캡슐과 마그네슘을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먹는약이 많습니다. 정신과약으로는 데파킨 500mg, 리단정 300mg, 알말정 10mg, 인데놀정 40mg, 아빌리파이 2mg 복용중이고 알레르기비염으로 씨잘정, 싱귤레어정 복용, 과민성방광염으로 토바에즈, 베타미가를 먹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정신과약을 복용중인데 같이먹어도 상관없냐고 물어보니 상관없다고하면서 걱정되면 간격을 좀 띄어서 복용하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띄어서 먹긴하는데 그런데 정신과약중에 리단정(리튬)이 마이폴캡슐하고 먹으면 안된다고하는데 괜찮나요? 약을 복용하니 통증은 줄어들었는데 잠이 좀 안오는거같습니다.


답변

Re : 마이폴캡슐 복용중인데 다른약이랑 먹어도 괜찮나요?
김영집
김영집[약사] 큰집약국
하이닥 스코어: 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영집입니다.

마이폴 캡슐에 들어있는 3가지 성분 중에 코데인이 리튬의 농도를 올려 세로토닌 증후군이라 불리는 부작용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때때로 뇌파이상, 어지러움, 발열, 두통, 감각이상, 경면, 불면, 언어장애, 건망, 기억장애, 초조감, 요실금, 드물게 일시적인 암점, 오한, 이명, 졸음, 배뇨곤란, 경련발작, 운동과소, 정동불안, 착란, 혼미, 혼수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감량 또는 휴약 등의 적절한 처치를 한다

라고 인서트지에 나와있는데 흔하지 않는 부작용 입니다.
모든 약에는 이러한 문구가 삽입이 되있기 때문에 복용하셨을 때 그동안 문제가 없으셨다면 앞으로도 괜찮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마이폴과 리단을 시간간격을 조금만 두시고 복용하시면 문제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