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체내 수분량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근 1~2년간 풀어지고 묽은 변을 자주보고 눈물도 잘안나서 충혈되는 경우가 많고 맥박이나 혈압은 정상인데 심장박동 느낌이 더 크게 전달되고 정신적으로 굉장히 예민한 상태입니다.
또한 체중도 2키로정도 줄엇고 얼굴피부도 원래 피부보다 먼가 어두워지고 착색된 느낌이 나고 긴장하거나 쪼금만 더워져도 땀이 우수수 떨어져서 인바디로 체내수분량검사를 해본결과 체내수분량아 평균보다 적다는 결과가 나왓습니다. 평소 물을 잘 안마시긴 하지만 내과적 질병이 잇는경우에도 체내수분량이 적게된다고 알고잇습니다. 제가 사타구니 습진을 갖고잇는데 이 가려움이 가끔 겨드랑이쪽으로도 올라기도합니다. 혹시 체내수분량이 이런 진균같은 것때문에 줄어들수 잇는건가요?


답변

Re : 체내 수분량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황해연
황해연[약사] (주)파머시즌 에이포뮬러
하이닥 스코어: 4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황해연 입니다.

체내 수분량이 적다는 것은 혈액량이 적다는 것이고 혈액을 통해 면역세포가 이동하기 때문에 진균에 대한 면역력도 당연히 약해질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체내에 적절한 수분 보유량은 염분을 통해 결정됩니다. 적절한 염분 섭취를 통해 수분 섭취를 유도하시면 좋습니다.
혹시 우려하실 수 있는 과다한 염분의 섭취는 염분 배출을 돕는 칼륨을 비롯한 미네랄이 풍부한 천일염으로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