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영양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대 남자입니다. 요즘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아져 영양제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검색을하여 건강에 좋다는 영양제를 인기순으로 구매하였는데 복용 방법과 효능, 부작용에 대해 궁금합니다.
1. L-아르기닌
2. 밀티비타민&미네랄
3. 마그네슘 캡
4. 로우마카베지캡슐

이렇게 구매하였는데. 어떠한 점이 좋은지.. 그냥 인기순으로 구매하여 잘 모르겠습니다. 같이 복용하면 좋거나 하는 영양제가 더 있을까요?


답변

Re : 영양제 질문드립니다.
안강석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1. L-아르기닌

L아르기닌은 몸의 대사와 해독에 작용하는 주요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L-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하나로 혈관 확장과 수축을 활발하게 하여 혈류의 순환을 돕고, 근육에 영양을 많이 공급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에 일상 컨디션을 관리하기 위해 젊은층에서도 일종의 헬스부스터로 많이들 찾고 있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단, 다른 아미노산에 비해 흡수 경쟁에서 밀리기 때문에 공복 상태에 먹는 것을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2. 멀티비타민&미네랄

바쁜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은 영양 불균형으로 피부도 상하고 면역력도 떨어지기 쉽습니다.
이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고루 섭취할 수 있게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인데요!
단, 제품을 고를 때는 원료와 화학부형제 유무를 꼼꼼히 확인하여 나에게 필요한 영양제인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마그네슘 캡

마그네슘은 인체에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로 뼈 형성과 소장 내 칼슘의 흡수를 돕고 혈액 속 칼슘 농도를 높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신경에 작용해 정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역할을 해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예민해지고 불면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마그네슘을 제대로 보충하기 위해서는 마그네슘의 하루 권장 섭취량(성인 50세 기준)은  남성 370mg 을 섭취 가능한 캡슐인지 아닌지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로우마카베지캡슐

마카는 100g당 단백질이 10~18g들어있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인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도 풍부해 ‘페루의 인삼’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특히 마카는 남성에게 좋은 슈퍼푸드로 유명합니다.
아미노산뿐만 아니라 호르몬 균형을 조절해주는 식물성 화합물질 ‘글루코시놀레이트’가 다량 함유돼 있기 때문입니다.

마카의 경우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좋지 않기 때문에 일일 권장량에 맞게 섭취하시길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지금 선택하신 영양제를 보면 아미노산 / 미네랄 위주의 영양제가 아닐까 사료됩니다.
영양제 선택에 있어서 나에게 필요한 성분이 무엇인지, 예를 들어 눈 건강을 위해, 장 건강을 위해 등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영양제 인지 따져보고  필요에 따라 구매 후 섭취하시길 권장해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