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건강식품 문의점

1.고려은단비타민c1000 제품 하루 한알 한번이나 한알 두번먹는거와(메가도스는 아직생각없습니다) 에스터c 하루 한번먹는거 둘중에 어느걸 추천하시나요 가격배제하구요 효과면에서 하나딱골라서 간편하게 먹고싶어서요..(부모님도 드시게할생각이라)

2.종합비타민에 무기셀레늄250mcg포함된 제품을 먹고있는데요 무기셀레늄과 비타민c는 한시간정도 텀을 두라고하던데 에스터c도 마찬가지인가요??어디에서는 메가도스(고용량)아니면 텀안둬도 상관없다고하고 헷갈리네요 ㅠ고용량이 어느정도인가요

3.오메가3 현재 캐나다직수입?epa dha합 1200제품 엔쵸비오메가3섭취중(인터넷에파는거)인데요 건강기능식품마크는 있구요 캐나다산오메가3믿을만한가요??
꾸준히먹을제품찾는데 이거게속 먹어도될까요 가격이 저렴해서 아니면 캘리포니아골드크릴오일500mg한알이나1000mg짜리 한알 생각중인데 어느게 더나을까요?크릴오일500mg 한알로는 부족하겟죠??


답변

Re : 건강식품 문의점
장영근
장영근[] 보령약국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장영근 입니다.

1. 비타민씨는 식후복용입니다. 혹시 비타민씨를 드시고 속이 쓰리시거나 하신 경우에는  중성화된 에스터c가 더욱 적합합니다. 비타민씨 제품은 무엇으로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최근엔 비타민씨는 메가도즈(mega dose)의 유익을 인정합니다. 다시말해서 식사때마다 한알로 토탈 3000mg수준이 깔끔해 보입니다.

2. 무기셀레늄은 비타민씨와 붙어서 활성을 잃습니다. 복용시간에 차이를 두는것이 좋습니다.
애초에 비타민씨 1000미리그람도 메가도즈입니다. 종합영양제의 100미리그람 이하의 비타민 씨와는 함께드셔도 크게 지장 없으나 1번의 비타민 씨와는 시간간격을 두도록 하셔요.

3. 뭘로 드시든 오메가3으로 1200미리그람 드시면됩니다^^

건강하시길 기도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