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심방세동으로 45일전부터 리트모놈과 혈압약을 복용중입니다.
현재 비타민류와 아로나민 골드, 밀키시슬, 오메가3, 코큐텐, 프로바이오틱스를 먹고 있습니다.
1. 선물로 받은 것중에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이 모두 함유 되어 있다는 now사의 오메가 3-6-9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복용중인 오메가 3가 떨어지면 이 제품을 먹고자 하는데 두 제품간 차이가 무엇이고 복용해도 문제가 없는지요?
2. 또 추가로 쏘팔메토를 복용할 생각인데 심방세동에 부작용은 없는지요?
3. 현재 복용중인 건강보조제중 심장에 무리가 가는 제품은 없는지요?
고견을 바랍니다.


답변

Re :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손경호
손경호[약사] 바른약국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손경호입니다.

1. 오메가3, 오메가6는 모두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식품으로 꼭 섭취해야하는 영양소입니다. 식사 형태가 서구화되면서 소고기, 돼지고기, 가금류의 비중이 커져 오메가3 지방산의 섭취가 부족한 사람이 많습니다. 오메가6는 비교적 식품으로 많이 섭취되는 편이지만 오메가3는 부족한 상황이라 일반적으로는 오메가 3만 추가로 섭취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서구화된 식사에서 보통 오메가6와 오메가3의 비율은 15~16:1 정도지만 건강한 오메가6와 오메가3의 섭취 비율은 1~4:1 입니다. 따라서 오메가3를 보충함으로써 이러한 권장 섭취 비율을 맞출 수 있습니다.

복용중인 오메가3가 떨어지면 선물받은 3-6-9 제품을 드셔도 좋습니다. 오메가9는 3, 6을 섭취하면 몸에서 생성되는 편이라 따로 복용할 필요는 없어요. 식사를 잘하고 계시다면, 오메가 3만 드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2. 쏘*메토와 심방세동의 영향은 보고된 것이 거의 없습니다.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3.무리되는 제품은 없습니다. 비타민류와 아*나민제품은 성분이 겹치므로 둘 중에 하나만 드시는 것이 바람직하고, 코*텐은 50mg이상 함유된 제품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