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유산균500억캡슐이랑 아로니아분말하루5g 어느게더 효과적인가요??

복용목적은 장건강,쾌변,,요도염 방광염 질염등 생식기 세균감염방지 목적으로 먹는다면

어느게 더 검증되고 효과적인가요???


답변

Re : 유산균500억캡슐이랑 아로니아분말하루5g 어느게더 효과적인가요??
안강석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장건강과 쾌변 그리고 질염 등을 목적으로 한다면 유산균 섭취를 추천해 드리고, 요도염과 방광염 등을 목적으로 먹는다면 아로니아 분말을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단 둘 중 무엇이 더 효과가 좋다고 이야기는 할 수 없습니다.

대신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선택 할 때는 유산균 수 보다는 (식약처 일일 권장량은 1억 ~100억 마리입니다) 먼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유산균은은 담즙과 위산으로 인해 사멸 가능성이 있는 만큼 장용코팅등 코팅기술이 적용되어 유산균을 보호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단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보다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합해진 신바이오틱스가 유산균 효능을 더욱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 질염에 좋은 유산균 경우에는 락토바실러스 라는 균주가 들어간 유산균 제품이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아로니아 분말 같은 경우에는 붉은 포도보다 약 80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프로안토시아니딘’은 더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 성분이 방광염이나 요도염 등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가운데, 최대한 원물로 드시거나 합성첨가물이 배제된 제품을 선택하시길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