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이에게 유산균 추천해주세요

지금 5살이고 14개월까지 완모했고 돌전에 아기치즈먹고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돌이후 피 검사해보니 검사결과 우유알레르기있다고 나왔어요.
지금도 가끔 바나나쥬스나 고구마라떼 해줄때 빼고는 생우유, 치즈도 안먹여요.
사탕이나 초콜릿 먹으면 몸 긁구요
유산균을 먹여볼까하는데 어떤걸 먹여야할지 고민됩니다. 피부상태는 전체적으로 보드랍긴하나 팔에 모공각화증이 좀있고 알러지 올라올때는 오돌토돌하게 하나씩 올라옵니다. 아이에게 맞는 유산균 추천해주세요


답변

Re : 아이에게 유산균 추천해주세요
고시환
고시환[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5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 입니다.

유산균은 약이 아닙니다.
먹어서 해가 되지는 않으나, 큰 임상적 효과까지 기대는 어려운 경우가 많고는 합니다.

병원에서 주로 처방되어지는 것은 닥터*플*스라는 유산균을 많이 처방하고는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아이에게 유산균 추천해주세요
서익환
서익환[약사] 금호스타약국
하이닥 스코어: 1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6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서익환 입니다.

우유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영양의 충분한 건강을 위하여 부모가 신경써줘야하는 것이 더 많고 힘드시죠.
유산균은 의약품은 아니지만 아이의 건강상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세포의 7~80%가 장에서 형성이 되며 그 장의 건강상태는 유산균이 제어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피부의 불편한 증상 등에 직접적이지는 않더라도 간접적으로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유산균의 선택은 함량이 높은 유산균으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은 각 균에 따라 효능이 다르기는 하지만 공통적으로 하는 일은 비슷합니다.
그러므로 어떤 유산균이 좋다기 보다는 시중에 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접하게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장을 산에 비유하고 싶습니다.

아름드리 큰 나무도 건강한 산을 구성하는데 중요하지만 작은 풀들도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어떠한 유산균도 버릴 것이 없습니다. 중단하지 마시고 충분한 음식을 통해 섭취할 때까지는 보충제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균의 양이 많은 것을 중심으로 복용하시고 약 6개월 후에는 다른 유산균도 접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보장균수100억이상의 유산균 중 우유가 없는 것을 선택, 복용시킨 후 6개월 정도 후 다른 균을 접하게도 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VS*#3 KIDS, CelT*,L4* 등 고함량의 우유에 안전한 유산균을 복용시키고 이후 좀더 저렴한 락피*엘,듀오*등의 다른 유산균으로 교체하며 복용할 수 있습니다. 상태나 기호에 따라 사이클을 반복하면 됩니다.

하이*토키즈,생*유산균, 프리*토키즈 등은 우유가 들어가 있으며 옆 함유성분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엄마인 당신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