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 3년전에 스테로이드 안약을 넣기전까지는 안압을 측정할때마다 평균적으로 좌우 모두 15정도 나왔습니다.
제가 스테로이드 안약에 매우 민감하고 취약합니다. 모르고 후메론 안약을 넣고 안압이 급격히 상승해서 거의 두달동안 치료하고 안압약을 끊고 원래의 안압 15정도를 잘 유지해왔습니다.
지금은 매년 안과에서 OCT, 광각안저, 산동검사 등의 정밀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모든 검사에서 항상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좌측 시신경 유두가 0.6이지만 녹내장 정밀검사에서도 정상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1년전부터 안압체크를 하면 기계식 비접촉 안압측정을 하면 좌 21~24/우15~18 정도 나오고
의사 선생님께서 접촉식으로 검사하면 좌우 모두 18~20으로 나옵니다.
이렇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기계식 비접촉측정에서는 좌24/우20이 나왔고 의사 선생님께서 직접하신 접촉식 안압측정은 좌20/우20이 나왔습니다.
오늘은 녹내장 전문의 선생님께서 진료를 해주셨는데 지난 1월에 정밀검사결과를 검토하신후에 이상이 없는걸 확인하신후에 안압이 좌우 20이 나온건도 걱정할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제가 걱정하는건 약 3년전까지는 안압이 15정도 였는데 지금은 평균적으로 20이 나옵니다.
현재 나이가 46이고 노안이 약간 있지만 몇년후에 갑자기 안압이 상승하여 평생 안압약을 넣고 살아야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에 너무 많은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도 심하고 답답합니다.
저는 안과에 가는게 항상 무섭고 두렵습니다.
몇년후에 고안압증이 생길 가능성이 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