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남자가 피제트정 2/10mg 복용시 임신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결혼 앞둔 남자친구가 이번 검진때
LDL 콜레스테롤이 195정도로 너무 높게 나와서 약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근데 올해 12월부터 바로 임신계획이 있는지라 걱정되어 질문드려요ㅠㅠ

여성은 피제트정2/10mg 복용시 임신은 하면 안된다고 알고있는데
남성이 복용할때도 임신은 하면 안되나요??

안된다면 최소 임신 몇개월전부터 복용을 중단해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ㅠㅠ


답변

Re : 남자가 피제트정 2/10mg 복용시 임신 관련 질문입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6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남성이 먹는약이 임신에 문제가 된다고 알려진 약은 없습니다. 중단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산부인과 진료시에도 문의해보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남자가 피제트정 2/10mg 복용시 임신 관련 질문입니다.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남성의 경우, 이 약이 정자나 태아에 직접적인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명확한 증거는 현재까지 없습니다.

남성이 약을 복용하더라도 임신 시도 자체에 큰 제약이 되진 않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