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전 위에 양쪽 어금니 3개의 잇몸이 욱신거려서 마취하고 잇몸치료를 하였습니다. 욱신거린지는
2년가까이 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줄 정도로 고통스러운 상태였습니다. 잇몬치료를 받고 훨씬 좋아진 줄 알았는데
(통증이 아예 없을때도잇고 조금 잇을때도잇고 치료받았기때문에 아픈거라고 생각하고잇엇음) 갑자기 3주째 되는날부터 기존의 강도정도로 욱신거리기 시작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잇몸문제가 아닐수도잇다며 mri를 찍어보라고 하였지만 금액도 금액이거니와 잇몸속에 제거하지 못한 치석(때)가 있어서 그럴수도 있을거라 생각하여 마취하고 한번 더 잇몸치료를 더 받아보거나 해당욱신한 부위
잇몸절개하여 치근소파술인가 그걸 받아보고 싶습니다. 여기서 질문은
1. 마취하고 잇몸치료 시 어금니와 어금니사이 즉 치간칫솔 넣는 그 면들도 큐렛으로 다 청소하는건지요?
2. 잇몸치료를 치아 두개 정도만 국소적으로 타치과에서 받아볼수있는지요? 가능하다면 비용은?
3. 잇몸치료하고 3주되었는데 타치과애서 어금니 치아들 전체를 다시 한번 잇몸치료 받아볼수있는가요?
4. 잇몸절제해서 잇몸치료 받아보고싶은데 가능한가요?
제가 이렇게 잇몸치료를 다시 받아보고싶다는 이유가 같은 이유로 잇몸이 너무 욱신거려 잇몸치료를 받앗지만 마찬가지로 처음엔 통증이 없더니 삼주쯤 잇다가 다시 욱신거려 신경치료 다햇지만 욱시거림이 없어지지 않아 발치를 한 치아가있는데 발치하고보니 치아에 검은 때들이 있었습니다. 그걸보고 잇몸치료를 한번 더 받앗던지해서 꼼꼼히 그 치석들을 없앳다면 잇몸이 욱신거리지않앗을거고 발치하지않았을지도 모른다고 생가이 들었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