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세 남성입니다
10일전부터 양다리 저림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엉치쪽부터 발바닥까지 진동하는 느낌이구요. 활동할때는 그래도 괜찮은 편인데
취침할때 심해져 1~2시간 자다 깨다 반복하고 있습니다. 허리통증은 없구요.
먼저 정형외과를 가서 엑스레이 촬영결과 5번 6번 디스크에 협착이 조금 있다고 염증주사와 신경근전도 검사 그리고 마사지 치료를 받고 왔습니다.
근전도 검사 결과 심하지 않은 만성적인 Rt L5S1 신경근병증을 시사한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별로 호전이 없어요. 스트레칭도 하고 걷기도 하고 열심히 하는중인데 증상은 그대롭니다..
허리가 원인이 아닐수도 있을 것 같아 며칠 참아보고 근전도 검사 결과지를 들고 신경과를 한번 방문할까 합니다.
하지불안 증후군이나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의 증상과 비슷한 느낌도 들구요.
한가지 궁금한 것은 제가 1년전에 혈당 검사결과 5.9 공복혈당장애판정이었구 공복혈당이 98~103정도 왔다갔다 합니다.
식 후 4시간 혈당은 118이 나왔구요.
1년사이에 혈당이 올라 초기당뇨가 생겼을수도 있지만 말초신경병증이 생길정도로 혈당이 높진 않은 것 같은데 당뇨를 오래 앓거나
중증의 당뇨혈당을 앓은게 아닌데 말초신경병과 당뇨발이 생길 수 있는건가요?
이게 협착증인지. 당뇨 말초신경이상인지 하지불안 증후군인지 구분이 안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조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