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tfcc 외상성일까요 퇴행성일까요?

제가 손목에 통증을 느낀건 작년 12월 초 무렵이였습니다.

술마신 다음날 갑자기 손목이 끊어질 듯 아팠습니다. 그 전에는 아무런 이상 증세나 통증도 없었습니다.

평소에 컴퓨터 많이 하기도 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많이쓰는 직업군이라 퇴행성도 의심해봤는데요.

퇴행성이라면 하루 아침에 갑자기 아플 수가 있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단순히 술을 마시고 손목을 다친 것을 기억 못하는 걸까요?


답변

Re : tfcc 외상성일까요 퇴행성일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7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손목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신 다음날 손목이 갑자기 아팠다면 외상성 손목 통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외상성 손목 통증은 손목을 다친 후 발생하는 통증으로, 손목을 삐끗하거나 골절이 발생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 손목 통증은 손목을 많이 사용하거나 손목에 무리를 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 손목 통증은 손목을 움직일 때 통증이 발생하며, 손목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손목 통증이 발생했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손목 통증의 원인을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처방해 줄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목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을 움직일 때 통증이 있다면, 휴식을 취하고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목을 보호하기 위해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