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정신과약 부작용인가용??ㅜㅜ

아침 점심은 환인그란닥신정?? 1회 투여량 0.5라고 써져있고

저녁은 저기에 트라린정 1회 투여량 0.5라 써져있어요

점심 약 먹은지 6-7시간 지났는데 갑자기 어지럽고 시야도 잘 안맞는거같아서요 ㅜㅜ 부작용일까요 ? 바꿔여하는건지 적응해야하는건지 궁근하네요

지금은 선생님께ㅜ연락을 못드려서 여기더가 급하게 물어봐요..
어제부터 먹기 시작했어요 !


답변

Re : 정신과약 부작용인가용??ㅜㅜ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그란닥신정과 트라린정은 모두 항우울제입니다. 이 약들은 부작용으로 어지럼증과 시야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처음 복용했을 때 이러한 부작용이 더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은 약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당분간 약을 계속 복용하면서 증상이 지속되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약의 용량을 조절하거나 다른 약으로 변경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정신과약 부작용인가용??ㅜㅜ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4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기존에는 말씀하신 어지럼이나 시야장애가 없었는데, 그란닥신정과 트라린정 복용 이후 증상이 발생했다면 부작용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중단이후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정신과약 부작용인가용??ㅜㅜ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약복용전에는 없던 증상이 갑자기 나타났다고 하면 일단 복용을 중단하고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해보세요. 약물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