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러면 장어 알레르기일까요?

장어구이를 먹고나서 다음날 간지럽지는 않지만 손가락이 붓고 목도 부은 느낌이 들었는데.. 아나필락시스랑 비슷한건가요?? 다행히 조금밖에 안먹어서 그런지 숨을 못쉬겠는 정도는 아니었어요. 그 뒤로 장어를 무서워서 못먹고 있는데, 장어덮밥은 너무 먹고싶은데 이 증상이 아나필락시스면 피하고 아예 안먹으려고요...ㅠㅠ


답변

Re : 이러면 장어 알레르기일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장어를 섭취한 후 손가락 부종과 목 부음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면, 장어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전문 의사의 진단과 평가를 받아야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아나필락시스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상황이므로, 호흡곤란, 고열, 혈압 하강 등의 심각한 증상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언급한 증상으로는 아나필락시스를 직접적으로 가정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알레르기 반응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레르기 검사나 피부반응검사를 통해 장어에 대한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를 통해 어떤 식품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고, 해당 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 알레르기의 경우, 중증한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알레르기 반응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조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증상과 검사 결과를 고려하여 적절한 조치를 안내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이러면 장어 알레르기일까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는 장어 알러지라고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을듯합니다. 일부 가능성이 있을수 있으나, 정확한 확인 위해 알러지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