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고환에 오래전부터 하얀 반점 같은 것들이 있는데요

한쪽은 제 기준 오른쪽 고환 사진인데 표면에 매끈 합니다

근데 그림판으로 빨간색 동그라미 표시된 고환은 왼쪽인데 저렇게 하얗게 보이는 반점 같은 것들이 보입니다

동그라미는 몇개만 쳤지만 주변에 뭔가 고환 색은 어두운데 살짝 밝은 반점(?) 같은 것들이 제법 보이실 겁니다 ㅠㅠ

제법 오래 됐습니다 예전에 비뇨기과 갔을 때 정상이라고 했었습니다
(지역에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비뇨기과 였고 피부과도 같이 하는 곳 이었습니다)

근데 요즘 보면 왼쪽만 저렇기도 하고 오른쪽은 매끈한게 좀 이상하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마침 왼쪽 고환 피부가 살짝 어디가 벗겨졌는지 따끔해서 비뇨의학과(요즘 바뀐 명칭이라죠?)

방문해볼 생각이긴 한데 다른 병원을 가봐야 하나 싶기도 하고 어쨋든 비뇨의학과 방문하는 것이 맞는 건가요? 피부과가 아니라?

살짝 궁금합니다 별 이상 없을 수도 있긴 하지만 혹시 몰라서 가보려고 합니다

모쏠이라 머 성관계를 통한 그런건 절대 아닙니다 ㅠㅠ


답변

Re : 왼쪽 고환에 오래전부터 하얀 반점 같은 것들이 있는데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오늘 당장 비뇨기과 방문해 봤는데 정상이라고 합니다 ㅎ 모공 부분 색소침착 그런 거라고..

오늘 당장 비뇨기과 방문해 봤는데 정상이라고 합니다 ㅎ 모공 부분 색소침착 그런 거라고..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사마귀성 피부 병변일 수 도 있으니 피부과 진료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