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헤르페스일까요.. ?

안녕하세요 ,,
17일 전 역립 (69)만 함
각자 성기를 빨아주었는데요 혹시 헤르페스 인가 해서 여쭤봅니다..

성기에 붉은 발진 처럼 비슷하게 올라왔고 가려움이나 쓰라림은 없는상태구요
헤르페스가 아니라면 무엇일까요.. 참고로 자연 포경입니다

그리고, 입술쪽은 원래 구내염이 있었는데 그 후 더 심해진 것 같고 입술 가에 라인부분이 조금 화끈한 느낌은 가끔 있었습니다
계속되진 않고 혓바닥도 화끈한 느낌이구요..

포비아때문에 거의 2주정도 잠도 제대로 못자고 스트레스에 불안감이 너무 심한데요..
요즘은 또 귀두쪽이나 성기쪽이 멍든것같은 아픔이 있는 것 같네요..

헤르페스가 맞을까요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제발 ...


답변

Re : 헤르페스일까요.. ?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헤르페스 소견으로 보이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피부과 진료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헤르페스일까요.. ?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성관계 후 발생하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herpes)는 성행위로 전파될 수 있는 감염이지만, 진단은 의료 전문가에게서 받아야 합니다. 붉은 발진과 가려움증이 있는 경우, 헤르페스 또는 다른 성병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과 치료는 의사에게서 받아야 하며, 의료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입술 부분의 구내염과 입술 가의 화끈함은 역시 의사와 상담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헤르페스에 의한 것일 수도 있고, 다른 염증이나 감염의 결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불안, 잠 부족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을 경감시키기 위해 적절한 대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받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증상과 병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필요한 진단 검사를 시행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안녕을 위해서는 의사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