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광대에 뭐 났어요

광대에 무슨 트러블 났는데 제가 실수로 긁었다가 정통으로 긁었는데 엄청아파서 하루종일 자꾸 만졌는데 자극이 되어서 넙데데하게 광대가 커질수도있나요? 아직 성장기입니다..


답변

Re : 광대에 뭐 났어요
김범철
김범철[전문의] 서재곤링커병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범철입니다.
만지거나 긁었다고해서 광대뼈가 커지지않습니다.
엎드려 자는 것과, 턱을 오랫동안 괴는 습관,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 등은 광대뼈가 좌우 비대칭이거나, 앞 광대와 옆 광대가 발달하는 것의 원인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광대에 뭐 났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광대 부위를 긁거나 자극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극이 광대를 지속적으로 크게 만들거나 변형시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없습니다.

광대의 크기와 모양은 개인의 유전적인 요소와 성장 과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자극이나 손상은 일시적인 변화를 초래할 수 있으나, 성장기 동안 광대가 지속적으로 크게 변하는 것은 드물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만약 광대 부위에 지속적인 자극이나 통증이 있거나 변화가 계속되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광대 부위의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향후 성장 과정에서 광대 부위가 어떻게 변할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