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동공에 상처
SMART TAG : 감각기관, , 안과

안과에서 눈동자에? 상처같은게 났다고 하셔서 안약 주셨는데
톨론이 눈동자 상처에 도움주나여? 뭔가 말을 흐지부지 하셔서.. 잘 모르겠네요 속 눈썹에 뭐 났다고 하셨다고도 한 거 같은데.. 걱정되서 안약 안넣고있었는데 최근들어 아파서 넣을까말까 생각중입니다.
톨론이 눈 상처에 넣는 게 아니면 안넣을려구요.. 톨론이 멀쩡한 눈에 넣기에는 좋지 않아보여서요..

톨론을 한 5일째 넣고있지 않고있는데 최근들어 더 아프네요 눈 검사 받으러 가기엔 요번 달만해도 안과검진을 너무 많이해서 눈이나 시력에 문제나 무리가 갈까봐 가진못할거 같아요..


답변

Re : 동공에 상처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톨론(플루오로메톨론 1mg/mL)은 일반적으로 눈의 염증이나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안약입니다. 하지만 제공된 정보만으로는 톨론이 눈동자 상처에 대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명확히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안약의 사용은 의사나 안과 전문가의 판단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만약 안과 의사가 톨론을 처방했다면, 상처 또는 다른 눈의 문제에 대한 치료로 톨론을 권장한 것입니다. 톨론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눈에 사용되는 안약입니다.

그러나 눈이 계속 아프고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의사의 지시를 따르고 안과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눈의 상태를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의사에게 여러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면, 의사와 상담하여 어떤 검사가 필요한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동공에 상처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톨론 점안액 자체는 상처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약제는 아닙니다. 단 안과 진료를 받은 이후 처방받은 약제랄면 도움이 될듯하나 많이 걱정된다면 다시 한번 안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