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술하다가 죽는경우도많나요?
SMART TAG : 수술, 심장, 흉부외과

수술도중 죽으면 오히려잘된일일까요? 늙어서 병들어죽는것보다 수술중에 죽는게 덜고통스러울지도 모를거같다는생각이들어서요 뇌수술이나 심장수술같이 위험한수술같은경우 수술중 죽는일이많은지 궁금해요


답변

Re : 수술하다가 죽는경우도많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수술 중 사망의 위험은 수술의 종류, 환자의 상태, 수술을 수행하는 의료진의 경험과 능력 등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는 매우 드뭅니다. 최근 의료 기술과 안전 절차의 발전으로 수술 중 사망률은 현저히 감소하였습니다. 그러나 모든 수술에는 일정한 위험이 존재하며, 특히 뇌수술이나 심장수술과 같이 복잡하고 위험이 높은 수술에서는 추가적인 위험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수술 중 사망의 위험을 평가하는 것은 환자 개별의 상황에 따라 다르며, 의료진은 환자의 상태와 수술의 필요성, 잠재적인 위험 요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수술을 결정할 때 의사는 잠재적인 위험과 이익을 고려하여 환자와 상담하게 됩니다. 수술 중 사망은 매우 드물지만, 수술에는 항상 일정한 위험이 존재한다는 점을 인식해야 합니다.

수술 전에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의 필요성, 위험 요인, 합병증 가능성 등을 이해하고 의사의 조언을 따라야 합니다. 또한, 수술을 수행하는 의료진의 경험과 전문성, 수술을 수행하는 병원의 시설과 안전 절차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수술의 안전성을 높이고 합병증 및 사망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