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구피임약 첫팩 복용 중 질내사정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안녕하세요,

23년 2월 28일 (화요일) 생리 시작 날부터 오차없이 매일 오후 11시경에 경구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사용하는 약은 야즈이며 첫팩을 복용한지 23일 째 새벽에 관계 중 콘돔이 찢어져 질내사정을 했습니다. (3/22 수 - 3/23 목 새벽)

같은 날 오전 중에 산부인과에 가서 상담신청을 했습니다만 사후피임약 처방은 불필요하다 판단하셨습니다.
임신 가능성은 없어보인다며 제대로 상담도 못해보고 끝나서 글을 올립니다ㅠ

가임기도 지났고 피임약도 오차없이 복용했으니 임신가능성은 아주 낮다고 봐도 무방할까요?

3/23 (목요일) 에 첫팩 마지막 빨간 알약을 복용했고 3/24 (금요일) 첫 휴약기 알약을 복용했습니다.
2018년-20년까지 야즈를 사용하다 중단하고 23년 올해 2/28부터 다시 복용을 시작했는데 첫팩이라 그런지 자꾸 불안한 마음이 들어요.

혹여나 질내 콘돔 일부가 남아있는지 걱정돼서 (이물감은 없습니다) 나머지 흰색 알약을 다 복용하기 전에 다시 내원해봐야할지 고민이 듭니다.

생리 첫날부터 오차없이 복용하면 첫팩부터 피임효과가 99프로인게 맞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Re : 경구피임약 첫팩 복용 중 질내사정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경구피임약을 23일째 제시간에 잘 복용하고 있었다면 콘돔이 찢어졌다해도 임신가능성은 거의 없다보면 됩니다. 너무걱정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