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진료과별 상담

질문

모발과 두피 건강

저는 어렸을 때부터 모발이 굉장히 굵고 숱도 많았습니다.
다만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 두피가 자주 선분홍색으로 빨갛긴 했으나, 두피나 모발에 관여되진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작년 여름부터 계속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더니 올 겨울에 들어서고 나서부턴 머리도 엄청 빠지고 두피에 여드름이 자주 납니다.
두피 여드름은 어쩌다 한 번씩만 났었는데 요즘엔 너무 많이 나고 관리하기도 굉장히 힘듭니다.

게다가 머리가 너무 빠져서 미용실에 갈 때마다 샴푸를 할 때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진다면서 미용사분들께서 자주 놀라십니다.

제가 두피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아할 줄은 몰랐어요.
다시 예전처럼 머리도 잘 자라고 건강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병원 진료도 병원 진료지만 샴푸나 영양제 등 제가 집에서 해야 할 것들을 알고 실천한 후 그래도 안 되면 병원에 가보고 싶습니다.

답변

Re : 모발과 두피 건강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
하이닥 스코어: 173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3.01.25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우선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샴푸나 영양제 등을 사용해 볼 수 있지만, 탈모 원인에 따라 다르기에 피부과 진료를 먼저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모발과 두피 건강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의원
하이닥 스코어: 269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3.01.26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여성 탈모증에 관해서는 특별한 치료법이 아직 없습니다 예방하고 현재 상태를 유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탈모 클리닉 피부과 전문 병의원으로 오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