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배란기와 아랫배 통증

배란기 즈음에 아랫배가 콕콕 찌르듯 쑤시듯 아플때가 있습니다. 이런걸 배란통이라고 하는건가요?
그리고 배란통은 난소에서 난자가 터져나와서 생기는 통증일까요? 왜생기는 건가요? 난소에서 매달 그런과정을 거치는건데 매달은 아니고 가끔씩 이런느낌으로 아프거든요.
그리고 나이가 어릴때는 전혀 없었는데 나이들고는 가끔씩 있어요. 산부인과 검진은 주기적으로 받고 있고 생리이슈는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답변

Re : 배란기와 아랫배 통증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배란기 즈음 난포가 터지고, 복강내로 물이 고이면서 생기는 통증 등을 배란통이라고 합니다. 간혹 이런 상태에서 염증이 생기거나 하면 더 통증이 생기고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들도 있으나 하루 이틀 휴식을 취하면서 통증이 줄어들고 불편해지지 않는다면 지켜보셔도 되겠습니다. 복강내로 한두번의염증 병력이 생기면서 배란통이 심해지는 경우들도 더 생기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즉 생리를 하는 횟수가 더 많아지면서 염증정도가 심해지기 때문에 없던 통증이 더 생기기도 합니다. 검진을 주기적으로 잘 받고 계시고 특이소견이 없다면 진통제 정도로 통증관리하시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