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갑자기 눈 앞이 번쩍거리고 노이즈가 낍니다.
SMART TAG : 감각기관, , 안과

1. 증상
5년 전 라식수술을 받고 난 후 시야에 부유물이 떠다니는 비문증이 생겼습니다. 지난주 금요일부터 부유물이 시야를 가릴 정도로 많아지는 등 비문증이 심해졌으며, 이틀 전 아침부터는 앞이 잘 안보일 정도로 눈 앞이 번쩍거리고 초점이 안 맞는 증상이 새로 나타났습니다.
라식수술 당시 비문증과 빛번짐이 심하면 망막박리일 수 있으므로 즉시 병원에 내원하라는 설명을 들어서 바로 검안의로부터 검사를 받았습니다. (저는 현재 미국 거주중이라 검안의사에게 검사를 받았습니다.)

2. 검사
산동검사와 망막사진 촬영을 시행했습니다.

3. 결과
망막과 수정체 등 안구 기능에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스트레스성 안편두통(Ocular migraine)이라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집에 와서 제 증상을 검색해보니 비주얼 스노우와도 비슷한 듯 합니다. 공통점으로 눈 앞이 번쩍거리고 잔상이 남으며, 빛이 없는 환경에서도 노이즈가 심하게 느껴집니다.
검안의 소견으로는 휴식을 취하면 낫는다고 했는데 아직까지 차도는 없습니다. 혹시 한국에 가서 추가적인 치료나 검사를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계속 쉬면 나을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갑자기 눈 앞이 번쩍거리고 노이즈가 낍니다.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일단 산동검사와 망막사진 촬영을 하셨으면 지금 증상에 대한 추가적인 검사는 필요 없습니다.
Ocular migraine 이나 visual snow 현상은 눈의 이상과는 관련 없고, 특별한 치료 방법도 아직은 없습니다.
제법 불편하셔도 마음을 편히 가지시고 증상이 없어질 때 까지 기다려 보세요. 갑자기 별다른 원인 없이 생기는 visual snow 는 시간이 많이 지나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갑자기 눈 앞이 번쩍거리고 노이즈가 낍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한국에서 라식 수술을 하시고 현재 외국에 계시는 겁니까? 외국에서 검사가 불가하다면 한국오셔서 치료 받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