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남자 hpv 질문

1. hpv 바이러스에 전염되어도 증상(곤지름)이 발현된 확률은 개개인의 면역차에 따라 2~4% 정도 된다고 봤는데 그렇다면 상위 96% 이상의 면역력을 유지하면 증상(곤지름) 발현 없이 자연 소멸 될 수 있는건가요?

2. hpv 바이러스 감염 시 곤지름이 없거나 잠복기라도 전염성을 가지고 있나요?

3. 성 접촉이 아닌 일상생활 시 전염될 확률은 적겠죠? 혹시나 hpv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라 가족에게 옮길 것이 걱정되어 수건 ,샤워, 변기 등을 따로 쓰고 있습니다. 이 외에 더 조심해야할게 있나요? (식사 정도는 괜찮겠죠?)

4. hpv가 1년 이내에 70%, 2년 이내에 90% 몸의 면역 체계에 의해 자연 소멸된다고 봤는데 여기서 말하는 퍼센트가 감염자의 90%가 2년 이내 자연 소멸(100% 소멸)인지 몸 속의 들어온 바이러스 중 90%(10%는 남고)가 자연 소멸인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남자 hpv 질문
배범철
배범철[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배범철입니다.

모든 바이러스는 면역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겉으로보이는 사마귀는 5-10%정도에서만 보이니 안보인다고 정상이라고 하면안되고 전파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족하고는 성접촉이 없으니 걱정말고 지내기 바랍니다.주로 성접촉이 문제가 됩니다.
대부분 90%정도에서 2년내에 자연소멸이 된다고 하지만 그런거 까지 걱정하고 살면 일상에 전념 할수 없습니다.
잊어버리고 지내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