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경부 목 임파선멍울 림프멍울

목에 멍울이 사라지지않고 더 커진느낌입니다.
처음발견시 (10/14)목이 뻐근하여 만져보았는데 멍울이잡혔고 기존에 어렸을때부터 가지고있던멍울 크기에 비해 크다고 판단이 되어 병원에가니
(1.8cm길이에 0.7의 폭 )임파선이 부었으나 모양도 나쁘지않다라고 하셔서 5일간의 약을 먹었고 변화가 없어 다시 병원에 방문하고 다시 초음파를 해도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다른종류의 약을 5일치 처방 받고 다시 내원하였을때 크기변화가 없어 소견서를 써주셨습니다.피검사도 진행하였고 크게이상소견 없다고 하셨습니다(10/31)
큰 병은 아닐꺼라 생각해 대학병원말고 전문병원가서 초음파를 보니 왼쪽 귀뒤에서부터 경부쪽으로 멍울이 커져있다해서 총생검?으로 젤큰 멍울을 조직검사와 추가피검사를 받았습니다.(길이 1.8폭 0.85)(11/4)
초음파후 귀뒤에서부터 왼쪽 목에있는 임파선들이 오른쪽보다 커져있다고 하셨습니다
조직검사후 멍울이 좀더 딱딱해지면서 현재 6일이 지났는데 멍울은 좀더 커진느낌입니다 주위사람이 봐도 커졌다는걸 알정도로
커짐과 동시에 고개를 돌리거나 꺽을때 등쪽 신경이 찌릿찌릿하면서 삐끗한 느낌(?)이듭니다.멍울쪽 팔을 올린다거나 팔을 뒤로 뻗는다거나 하면 통증이 있습니다
아직 조직검사가 나오지않아 커지는멍울때문에 불안합니다.
그동안에 열이난다던지 크게 이전보다 피곤하게 생활하지도 않았는데 멍울이 단순히 염증때문에 커질수가있나요..?


답변

Re : 왼쪽경부 목 임파선멍울 림프멍울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조직검사는 무엇입니까? 결과지를 올려주시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