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 햇빛잔상같은 점

안녕하세요
지난주 금요일 책 보다가 창문 밖 쳐다보면서 눈 깜빡였는데 햇빛보면 남는 붉은 잔상이 조그만 점같이 생기더라구요. 처음에는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그 이후로도 깜빡일때마다 0.2-3센티 정도 되는 점으로 햇빛 잔상같은게 생겼다가 사라졌습니다.

한 4일 지나고 저 붉은 잔상이 보이는 증상은 사라졌는데 가만히 있다가 모니터 검은 화면이나 어두운 곳 쳐다보면 잔상 보였던 자리에 가끔씩 0.1-0.2센치만한 잔상이 생겼다가 금방 사라집니다. 잔상 색은 보통 반짝이거나 하얗다가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사라집니다.

4월에 서울대에서 정기검진했고 그때 망막에 이상 없고 좋다고했는데 일시적인 증상일까요? 아니면 병원가서 검사 받아봐야할까요?
건강염려증이 좀 심해서 일부러 신경 안쓰려고 하는데 자꾸 신경쓰여서 문의드립니다 ㅠㅠ‘

+]그 외에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시력도 좋고 비문증도 안 늘었고 광시증도 없습니다.
비문증 아닙니다 고정되어 있어요!

+] 혹시 안검염 증상(속눈썹에 눈꼽 붙어있음) 때문에 이럴수도 있나요?


답변

Re : 눈 햇빛잔상같은 점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안과 검진 상에서 특이소견이 없이 건강하다는 말을 들으셨으니 걱정하실 것은 없을 듯 합니다. 경과 관찰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