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신경치료한 치아 통증

안녕하세요.

1년5개월 전에 신경치료한 치아(왼쪽위 끝에서 두번째 어금니)가 엄청 아프다기보단 거슬리는 느낌이 생겼습니다. 욱신거리는?

1. 신경치료를 하고 치실을 사용할 때 음식물이 잘 제거되지가 않아서 치실을 깊고 세게 사용하느라 잇몸이 부은적도 꽤 많았는데 음식물이 제대로 안빠져서 세균에 감염된건가요?

며칠전에 왼쪽 아랫부분에서 사랑니발치하고 신경치료 1차를 받았고
ct를 찍었을때는 왼쪽위는 별말씀은 없었습니다..
2. 왼쪽 아래 사랑니 발치와 신경치료중이지만, 왼쪽 위가 아픈거면 별개의 문제로 봐야되겠죠?

3. ct상에도 신경치료 재감염 초기는 잘 안보이나요?

재신경치료를 해야될까봐 걱정됩니다ㅜㅜ


답변

Re : 신경치료한 치아 통증
여병영
여병영[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안녕하세요. 1년5개월 전에 신경치료한 치아(왼쪽위 끝에서 두번째 어금니)가 엄청 아프다기보단 거슬리는 느낌이 생겼습니다. 욱신거리는?
1. 신경치료를 하고 치실을 사용할 때 음식물이 잘 제거되지가 않아서 치실을 깊고 세게 사용하느라 잇몸이 부은적도 꽤 많았는데 음식물이 제대로 안빠져서 세균에 감염된건가요? 며칠전에 왼쪽 아랫부분에서 사랑니발치하고 신경치료 1차를 받았고 ct를 찍었을때는 왼쪽위는 별말씀은 없었습니다..

신경치료 받은 치아가 문제인지 아니면 다를 치아가 문제인지 정확히 판단하는게 일단 우선으로 보입니다.
그 치아가 원인이라면 뿌리쪽 염증이 남아 있었을 수도 있고 잇몸 염증이 뿌리 족으로 퍼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2. 왼쪽 아래 사랑니 발치와 신경치료중이지만, 왼쪽 위가 아픈거면 별개의 문제로 봐야되겠죠?

간혹 아래가 아픈 경우위쪽과 혼동 하실 수도 있습니다.

3. ct상에도 신경치료 재감염 초기는 잘 안보이나요? 재신경치료를 해야될까봐 걱정됩니다ㅜㅜ

CT 이미지가 안보이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