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다실 접종에 대해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편평사마귀와 성기쪽에 hpv바이러스가 있는 사람입니다. 성기쪽에는 병변은 발견 안되었지만 검사를 통해서 알게되었습니다. 현재 일본에 있는데 평편사마귀는 시메티딘을 고용량으로 복용하는 논문을 의사한테 영어로 번역해서 보여드려서 복용을 2달정도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운동을 병행하니 효과가 눈에 띄게 좋아지더라고요. 시메티딘 복용 그 전에 제가 hpv바이러스에 취약한 것 같아서 가다실 접종을 한국에서 2회차 (12월)을 접종하고 일본에 도착했습니다. 현재 시메티딘을 고용량으로 복용중인데 가다실을 맞는 시기가 되서 가다실을 맞을까하는데 혹시 시메티딘 고용량 복용중 맞아도 괜찮을까요?
만약에 복용하여서 백신의 효과가 잘 안나타난다면 하루정도 약 복용을 끊고 맞아야할까요? 아니면 약을 다 먹은 후 백신을 투여하는게 더 좋을까요? 약 복용을 멈춘다면 주사 맞고 하루 지난 시점에서 다시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ㅠㅠ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답변

Re : 가다실 접종에 대해 질문드려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씨메티딘 고용량 복용이라면 몇 미리를 드시는 것인가요? 이런 사례에 대한 접종 가능 불가능여부는 명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접종에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가다실 접종에 대해 질문드려요!
남상호
남상호[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입니다.

아직까지 HPV에 대해서는 공인된 항바이러스제가 없습니다. 시메티딘도 아니고요.
사정이 그러하다 보니 가*실의 약전에는 그런 부분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없네요.

공인된 항바이러스제가 있는 백신(대상포진백신)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바이러스제 복용자는 중단 후 최소 24시간 후에 접종하며 접종 후에는 항바이러스제를 2주간 투약하면 안 된다."
문의하신 분도 이 기준에 맞추어 접종 스케줄을 진행하시면 될 것 같네요.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