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용접불을 보면 눈에 많이 안좋은가요?

안녕하시요 제가 항상질문을 드려서 이제 지겨우실수도있지만 제가 군인이라서 작업이 많은데 요즘 용접작업을 많이 합니다 제가 직접 용접을하는게 아니라 서브역할을 하는데요 그 용접을 한 70센치에서 1미터? 거리쯤에서 서브를 하는데 제가 최댜한 안보려고 노력은 하지만 정말 가끔씩 그 흰색 불을 보게 되는데요 보이면 바로 눈을 감고 반대쪽을 쳐다봅니다 1초도 안보는 수준인데 이래도 눈에 큰 지장이 있을까요?? 항상 그래도 눈에 이상이 없어서 그냥 넘어갔는데 오늘 그 빛울 탁 봤을때 한 1분정도 오른쪽 눈 위쪽이 살짝 뭐이 눌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눈이 시린거랑 느낌이 비슷했습니다 제가 예전에 망막박리 치료를 받은적이있는데 이 빛때문에 망막박리가 다시 안좋아질수도있나요? 저 1분정도 시린거빼고눈 충혈도 없고 아프지도 않고 이물감도 없습니다 이정도면 병원에 가봐야 하나요...?


답변

Re : 용접불을 보면 눈에 많이 안좋은가요?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1 미터 정도의 거리에서 잠깐 보는 정도면 눈에 크게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용접할 때 나오는 불빛이 망막박리에 영향을 미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용접할 때 나오는 적외선 및 자외선 때문에 안구표면 손상은 종종 있는데요, 가까이에서 지속적으로 불빛을 보면 생기게 됩니다. 충혈이되거나 눈 통증이 없으면 굳이 안과 검진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용접불을 보면 눈에 많이 안좋은가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반드시 안과에 내원하여 진찰 상담 검사 및 치료해야 합니다.
얘기만 들어도 눈이 어질어질하고 눈앞이 하얘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