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구충제 먹어도 효과가 없어요 도와주세요

외국거주하고 있습니다 항문쪽이 간지럽고 벌레가 꿈틀대는듯한 증상과 변기에 보이는 작은벌레 등 증상이 2/5부터 시작됬습니다.

일지를 적어보자면
2/2 스키장다냐옴
2/3-2/5 속이 자꾸 안좋음
2/5 새우먹고 배탈이 나서 변기물내리려니 흰색 작은 벌레를 본거같음(확실치는 않습니다)
2/5-2/8 밤에 항문주변에사 벌레 기어다니는듯한 느낌이 계속듬
2/8- 동네약국가서 pyramtel pamoate을 사먹고 차도없음
2/12 낮에 변 테스트 받으러 감
2/12 밤에 메벤다졸 받음
2/14 변 테스트 결과 해충없다고 나옴
2/15부터 현재: 알벤다졸 1회×3일 해서 먹고있는데 계속 증상이 있음 (현재는 여기다가 소화불량에 변비증세도 있으며 노란가래랑 질분비물도 노랗고 방광쪽도 불편함)

+) 침구류 화장실청소 옷등 매일 뜨거운물로 세탁도 계속 하고 있습니다 ㅠㅠ

도대체 무슨 검사를 더 받아봐야하며 전 어떻게해야될까요? 제가 사는곳은 의사를 만나려면 너무 오래기다려야되서 급한마음에 올립니다. 응급실을 가야하는건지.. 대장내시경을 해야되는지 혈액검사를 해야되는지 등 자세히 꼭 좀 도와주세요...


답변

Re : 구충제 먹어도 효과가 없어요 도와주세요
조선연
조선연[전문의] 송파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조선연입니다.

항문 소양증 때문에 걱정이시군요. 예전에는 요충에 의한 소양증이 많았지만 요즘 들어서는 커피나 술 등 괄약근을 이완시키는 음료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커피와 같은 카페인 음료나, 술 등의 알콜 음료를 자주 마신다면 좀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문 주위를 자극하는 점액질 등은 깨끗이 닦아 내는 것이 좋습니다. 단, 비누칠 하지 마시고 맹물로 세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너무 가렵다면, 약국에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서 가려운 부위에 바르면 가려움증은 많이 해소 될 것입니다.
(스테로이드 연고에는 하*드로 코티졸, 코*티솔, 더*톱...) 다양한 연고가 있습니다. 잘 모르시면 피부염 연고 달라고 하셔서 바르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