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와 바닥 골절 인공뼈 삽입 수술 후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안와 골절 수술 후 3주가 지났습니다.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제가 수술한 쪽 눈동자 흰자위가 위로 볼시에 확연히 많이 보이는데(검은 눈동자 위치 불일치) 추후 좋아질까요?

3.병원에서 온찜질과 수술 봉합 부위 마사지와 코에서 광대사이에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는 마사지를 하라고 하시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3.수술 후 모든 운동 및 금주 금연을 하는중인데
언제부터 맨몸운동(특히 팔굽혀펴기, 턱걸이를 저강도로 많이 합니다.)과 아이코스 전자담배와 음주는 언제쯤 가능할까요?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답변 주신다면 정말 감사히 생각하겠습니다!


답변

Re : 안와 바닥 골절 인공뼈 삽입 수술 후 질문 드립니다.
박동권
박동권[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안와골절 수술을 받으셨군요. 쾌유를 바랍니다

1. 현재 안구의 위치 차이가 좌우가 있으신 거라면, 이는 외상으로 인해 안와의 용적(부피)가 달라지면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고, 원래 갖고 계셨던 약간의 비대칭인데, 이번에 다치시고 수술하면서 좀 더 신경이 쓰이시는 것 일수 있습니다. 수술전의 안와 골절의 상태와 수술 이후 교정 정도에 따라 정확한 설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술하신 병원에 경과관찰 진료가실때 해당 부위에 대해 물어보시면 좀 더 정확한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2. 온찜질은 붓기를 좀 가라앉히고 멍든 부분을 빨리 호전하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멍이 남아 있지 않으시다면, 수술후 3주가 되셨으면 굳이 온찜질을 열심히 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3. 말씀하신 맨몸운동-팔굽혀펴기, 턱걸이 등은 아무래도 힘이 들어가는 운동이라서 저라면 수술 후 두달까지는 그런 힘이 들어가는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가벼운 조깅 정도는 괜찮아 보입니다.
담배와 음주 역시 엄격하게 따지자면 두달 정도는 삼가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