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맹장염

선생님 4일전에 오른쪽 아랫배(팬티라인부분)에 콕콕거려서 새벽에잠을 깬후 설사를 하고 속이안좋아 그날은 아무것도 먹지못하였으며 그다음날은 1끼먹었는데 콕콕거리는 통증이 있었습니다 맹장인거같아서 다음날 병원을 가려하였는데 콕콕거리는 증상은 없어졌고 살살불편한느낌만 남았으며 밥도잘먹었습니다
아직 오른쪽아랫배가 간헐적으로 살살 불편한감이있는데 동네내과가니 맹장은 점점 강도가세지도 통증이있든데 전 심한통증은없고 간헐적이라 아닐가능성도있다고 심해지명 응급실가라해서요.. 혹시 살살 간헐적으로 불편하면 맹장이아닐수도있는지(밥은잘먹습니다) 또한 오른쪽 아랫배만 누르면 통증이있습니다(왼쪽아랫배누르면 통증이없음) 그리고 허리를 굽히면 가스가찬거처럼 그부위만 묵직한느낌이있습니다.맹장염일수있는지 ..아니면 장염도이러한 증상이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맹장염
이학민
이학민[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맹장염(급성충수돌기염)일 수도 있고 장염일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글 만으로 봤을 때는 급성충수돌기염 가능성은 상당히 낮아보입니다만
질문자님과 같이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되는 경우도 종종 있으므로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숙련된 외과의사가 직접 진찰해보고 초음파나 CT를 찍어보기 전에는 확답을 드리긴 어렵습니다.
근처 외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맹장염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통증이 꼭 계속 심해지지는 않습니다. 경미한 통증으로 오는 분들도 많고, 일반적으로 말하는 장염과 비슷한 증상인 경우도 많습니다.
요로결석 등의 가능성도 감별이 필요하구요.
증상이 심하다면 CT 등의 검사가 가능한 병원에서 검사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