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살이 안쪄요

안녕하세요.
저는 20살 학생입니다. 제가 6월부터 헬스를 시작해서 유산소(자전거 15분 런닝머신 20~30분), 근력(1시간)을 거의 매일 해왔습니다. 6~7월까지는 75에서 73kg이었습니다. 그리고 7-8월은 쉬었습니다. 8-9월20까지 다시 운동을 시작했는데 그 사이에 위가 좀 많이 안 좋아서 밥을 잘 못 먹었어요 그래서 69kg까지 빠졌습니다. 그러곤 요즘 다시 식욕이 돌아와서 잘 챙겨 먹는데 70-71kg으로 자꾸 왔다갔다 거리면서 몸무게가 더 늘지를 않습니다. 밤에는 71kg 자고 일어나면 또 70.7kg정도고 ... 운동을 매일 열심히 했다고 해도 그 했을 때는 별로 안 빠지다가 쉬니깐 왜 빠지는 걸까요??? 살도 잘 안찌고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 것도 있나요? 건강염려증 때문에 사실 되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글쓰는 것도 마찬가지고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살이 빠지거나 안 찌면 무슨 암이다 병이다 이러니.. 지방이 많이 빠지면 그 이후로는 안 찐다는 말이 있던데 그래서 그런가요?? ㅠㅠㅠㅠㅠ 알려주세요


답변

Re : 살이 안쪄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질문자님께서 고민하시는 부분은 건강염려에 대한 부분인 것같습니다.
1. 체중이 변화가 없는경우
체중의 변화는 없어도 몸의 구성상태가 조금씩 바뀌고 있을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지방은 줄어들고 근육이 늘고 있다던가 혹은 지방은 많아지고 있으나 근육이 빠지면서
체크가 안되는 부분이 잇죠
정확하게 몸에 대한 상태변화 확인을 위해서는 동일환경에서 정확한 측정을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2. 암이나 병에 대한 부분은 개인이 확인하는것이 아니라 의사분들에게 검진결과를 바탕으로 하는것이 맞으시니 걱정되신다면 병원에 가셔서 검진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현재 위염,역류성식도염,위궤양 등의 스트레스 연관관게가 높은 질병들이 많으신데 이떄 건강에 대한 부분을 걱정하신다면 식사시간이나 량과 종류를 명확하게 확인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