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쌍꺼풀 수술 시기

딸아이가 중학교 2학년이고 안경을 오랫동안 쓰고있는데,,, 작은 눈때문에 고민이라고 합니다... 빨리 수술하고 싶어하는데,,, 언제쯤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Re : 쌍꺼풀 수술 시기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일찍 할수록 신체 건강 ,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중학교 2학년 겨울 방학 때 쌍꺼풀 수술하는게 좋습니다.
성형외과에서 수술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쌍꺼풀 수술 시기
장현주
장현주[전문의] 청담스타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장현주입니다.

쌍꺼풀 수술 시기가 정해진 것은 없고 일찍 수술을 해야하는 경우와 성인이 되어서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일 눈이 작고 안검하수가 있다면 15~16세 정도에도 눈매교정 수술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 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수술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눈매교정은 안검하수증이 있을 때 진행하는 기능성 눈성형으로 쌍꺼풀 수술과는 다른수술로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에 쌍거풀 수술만 해 놓으면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 자체가 힘이 없거나 늘어져 있어 눈꺼풀을 완전히 끌어올리지 못해 쌍꺼풀이 잘 생기지 않아 라인이 커보이고 흉터만 있고 짝짝이 눈이 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는 반드시 근육이나 근막을 수정하는 안검하수증 수술도 같이 해야 시원하고 초롱초롱한 눈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은 따님의 눈의 상태를 알기 위해서라도 성형외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상담을 해보시면 좋겠고요
눈성형의 경우에는 수술 수요가 많은 만큼 쌍꺼풀이 풀리거나 라인이 부자연스러워지는 등의 부작용으로 재수술 수요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힘들더라도 누가 좋다는 말만듣고 무작정 찾기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직접 상담을 다녀보신 후 결정하셔야 수술 결과에 후회가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