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잠들려고 할때 심장

잠들려고 하면 심장이 멈출거 같이 놀래면서 깹니다 깨면 숨도 급하게 몰아쉬고 (숨막히는 느낌때문에) 현재도 12시에 취침 하려 누었는데 피곤해 죽겠는데 현 시간 새벽5시42분 숨도 막히고 앉아서 자려고 해도 잠들려고 해도 똑같고 미치겠습니다. 최근들어 자주 그럽니다. 자고 일어나도 머리아프고 피곤하고 이러다 심장마비로 죽는거 아닌지 무섭기도 하고요. 예전엔 잘잤는데 요즘 한 세달 전 부터 이증상이 나타납니다..


답변

Re : 잠들려고 할때 심장
엄문용
엄문용[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입니다.
수면장애로 고생을 하고 계시네요.
말씀하신 증상이 생길 때 가슴통증, 두근거림, 속쓰림 등이 동반되는지 아니면 이런 것과 관련없이 불안위주로 증상이 생기는지가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심장검사를 비롯하여 정신과적인 문제도 고려해보아야 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잠들려고 할때 심장
비공개 프로필
프로필 비공개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저는 잠이 들랑말랑 할 때 순간적으로 심장이 멎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화들짝 놀라 일어난 적이 꽤 있었는데요.

한번은 경주지진 일어났을 때 지진으로 인한 공포를 느끼고 난 후, 밤에 잘 때 심장이 자꾸 멈출 것 같은 느낌을 받아 잠을 잘 수가 없었구요.
또 한번은 심한 식도염(호흡곤란, 가슴 꽉 막힌 느낌)을 앓고 나서 거의 이주일간을 고생했었는데 그때는 평소에 가만히 있어도 심장부근이 이상하고, 밤에 잠을 자려하면 자꾸 심장이 멎는 느낌과 함께 헉 하며 깼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밤에 잘 자고 있어요. 그때 당시에는 심장에 무슨 문제가 있나, 심장병인가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었었는데 좀 시간이 지나니 괜찮아지더라구요.
일단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음을 편안히 먹고, 어 왜 이러지? 무슨 문제가 있나? 이런 생각들을 떠올리지 않는 게 좋아요. 만약 계속 그렇다면 아예 병원을 가셔서 검사해보시는 게 좋아요. 검사 결과 아무 이상 없으면 걱정되는 마음이 좀 사라질 테니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