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깨가 조금 불편한데

제가 한 3주전에 운동을 하다가 어깨가 먼가 왔다갔다하는 느낌이들면서 소리가 나길래 멈추었어요 다음날 팔이 너무 뜨겁고 아프길래 동네병원에 갔더니 엑스레이는 문제없고 초음파를 찍었는데 인대가 염증이 잇고 물이 차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물리치료르 몇일 받고 그냥 쉬다가 어제 팔굽혀펴기를 할려고 했는데 한 5개도 안한거같은데 어깨가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지금도 먼가 불편한데 이대로 그냥 동네 외과에서 물리치료 받으면 되나요? 종합병원가서 mri나 검사라도 해봐야될까요? 증상은 어깨가 먼가 돌리면 아프고 돌릴때마다 소리가 심하게 나구요 먼가 좀 뜨거운거같네요 그리고 먼가 어깨를 필때마다 왔다갔다거리는 느낌이 들어요


답변

Re : 어깨가 조금 불편한데
강기원
강기원[한의사] 제일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강기원입니다.

운동중 어깨관절부의 힘줄 또는 인대가 손상된것 같군요.
mri가 가장 정확하긴 하나 초음파상 문제가 없었으며 병원에서 추가검사를 권하지 않았으므로 아직은 좀더 치료를 받으면서 경과를 봐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증상정도가 며칠만에 회복될만큼은 아닌것 같으니 완전히 회복될때까진 운동을 중단하고 꾸준히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가 조금 불편한데
서일우
서일우[전문의] 서울나은병원
하이닥 스코어: 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서일우입니다.

말씀주신 증상을 보아 혹시 어깨관절에 불안정성이 있지는 않나 생각이 됩니다.
어깨 주변의 인대에 손상 혹은 과이완성의 경우 어깨가 빠지는 증상(곧 본래의 자리로 들어오는 증상), 곧 아탈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우선 어깨에 무리되는 운동이나 동작을 피하고, 온찜질을 권합니다.
어깨 전문의가 있는 정형외과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인대손상이나 불안정이 있는 경우 정밀검사 MRI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쾌차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