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질문이요

모텔에서 들어오자마자 일회용 슬리퍼를 신으려고 비닐을 들었는데 비닐이있는 선반 밑에 액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손에 그 액체가 묻었습니다. 그 손으로 스위치를 만지고 손을씻는 과정에서 수도꼭지를 만지고 나중에 관계시 그 스위치와 수도꼭지를 다시 만진 손으로 콘돔을 꼈는데 만약 그 액체가 감염정액이랴면 그게 콘돔에 묻어 관계시 감염이 가능한가요? 혹시 그 액체가 다른곳에 묻어있어서 관계시 감염이 되거나 점막을 만져 감염이 가능한가요? 검정선반위에 있는 액체였는데 만약 정액이라면 색을 띄고 있어야 하나요? 검사를 해보아야 하나요? 액체가 마른 자리를 보았을때 자국이 하나도 없이 말랐는데 그럼 정액이 아닌가요?
그리고 모텔 화장실에서 샤워기로 동성애자들이 관장을 한다고 들었는데 모텔 샤워기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점막을 만지거나 하여 감염이 될수가 있나요?


답변

Re : 질문이요
이방훈
이방훈[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모텔에서 들어오자마자 일회용 슬리퍼를 신으려고 비닐을 들었는데 비닐이있는 선반 밑에 액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손에 그 액체가 묻었습니다. 그 손으로 스위치를 만지고 손을씻는 과정에서 수도꼭지를 만지고 나중에 관계시 그 스위치와 수도꼭지를 다시 만진 손으로 콘돔을 꼈는데 만약 그 액체가 감염정액이랴면 그게 콘돔에 묻어 관계시 감염이 가능한가요?
-->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혹시 그 액체가 다른곳에 묻어있어서 관계시 감염이 되거나 점막을 만져 감염이 가능한가요?
--> 마찬가지 입니다.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가능성의 거의 없어 보이구요.

검정선반위에 있는 액체였는데 만약 정액이라면 색을 띄고 있어야 하나요?
--> 알 수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액체들은 변질이 되기 때문에 알 수 없습니다.

검사를 해보아야 하나요?
--> 무엇을 검사할려는지 정확하게 결정하고 검사를 해야 합니다.

액체가 마른 자리를 보았을때 자국이 하나도 없이 말랐는데 그럼 정액이 아닌가요?
--> 알 수 없습니다. 변질되고 나면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모텔 화장실에서 샤워기로 동성애자들이 관장을 한다고 들었는데 모텔 샤워기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점막을 만지거나 하여 감염이 될수가 있나요?
--> 마찬가지 입니다.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