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불순? 임신?

7월 초 갑자기 턱밑이 엄청 부어서 병원에 갔더니 기쿠치병이 의심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주일 좀 넘게 항생제 복용했구 , 3일동안은 아침저녁으로 스테로이드 처방 받아서 복용했습니다. 그동안 성관계시에는 콘돔사용했구요.
원래 생리주기가 오차가 3일을 넘지 않을만큼 규칙적이었는데 이번달은 일주일째 안하고있어서 걱정입니다.
임테기 2개사서 해봤는데 전부 음성이 나오긴했지만
과연 정말 단순 생리불순인지 아님 임신인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저번달 생리 날짜은 7/1 - 6일까지였어요


답변

Re : 생리불순? 임신?
김정선
김정선[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8월 생리가 많이 늦어지고 있네요.
마지막 성관계 날짜 이후 2주 이후 임신테스트 음성이라면, 임신가능성은 떨어질 것 같습니다. (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젋은 여자분은 임신과 관련된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성관계 2주후에도 임신테스트 음성이라면 , 8월 말까지도 생리가 없으면 가까운 산부인과 방문하셔서 초음파 검사 등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기간의 항생제나 스테로이드가 생리 주기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콘돔 단독으로는 피임효과가 떨어질 때가 있고, 정확하게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실한 피임을 원하신다면 피임 확률이 높은 다른 피임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리가 늦어질 때마다 임신일까봐 걱정이 되니깐요. 생리가 계속 없어 병원 방문하시게 되면, 피임에 대한 상담도 같이 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