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어싱 제거를 해야하는데 혹시 꼬매야할까요?

더멀 피어싱이라고, 사진과 같은 피어싱을 얼굴에 했는데요. 저번에 피부 밑에 있는 심 한쪽이 빠져서 교정 받았는데 다시 빠져서 뺄 생각으로 냅두었습니다
그러가다 오늘 정말 바보같은 생각을 했어요ㅠㅜ 그냥 뽑으면 뽑힐줄 알고 혼자서 뽑으려 했는데, 반대쪽 피부에 잘 박혀있던 심은 이미 안쪽 살이 아물어서 완전히 제거하려면 그 부분을 째야하더라구요.

이미 어느정도 뽑혀서 달랑거리고, 또 충격적인게 안쪽 살 그러니까 진피층이라고 하나요?? 그게 밀렸는지 좀 나와있네요... 일단 밴드로 붙여놨습니다

내일 병원을 가서 제거하려는데,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니 진피층 위에 살이 없으면? 꼬매야 살이 차오른다고 하던데 정말인가요?
그럼 꼬매거나 살을 쨀때 국소마취를 하고 꼬매나요?

제 상태를 저도 정확하게 잘 모르고, 또 이 글만으로도 제 상태를 정확하게는 모르실 수 있겠지만 걱정되어서 글 올려요


답변

Re : 피어싱 제거를 해야하는데 혹시 꼬매야할까요?
윤태경
윤태경[전문의] 무드온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윤태경입니다.
내일 가게 되는 병원에서 직접 보고 판단하겠지만, 뚫려 있는 곳을 통해서 살 밑으로 박리해서 뺄 수도 있겠고, 그것이 용이하지 않다면 절개를 해서 제거를 할 것입니다.
절개를 해서 빼게 되면 국소 마취를 하고 시행하게 되며, 짼 부분은 실로 꼬매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피어싱 제거를 해야하는데 혹시 꼬매야할까요?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째는 부위가 넓어도 지혈이 잘 된다면 꼬맬 필요 없습니다.
만약 피부 봉합을 하게 된다면 당연히 마취 주사로 피부를 마취하고 봉합합니다.
마취 안하고 봉합하면 아파서 못 견딜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