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리통증이 너무 오래가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35세 남자입니다.
최근 1달동안 허리통증때문에 고생중입니다.

1달전에 동네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찍어봤는데.
원장님이 허리뼈가 약간 휘어지긴했는데 디스크는아닌것같고 근육이 뭉친것 같다는 소견을 내고.
물리치료, 충격파치료,도수치료 를 1달간 받았습니다. 물론 치료도 받고 진통제도 먹고요.

그런데 물리치료 받고 단기적으로 조금 나아졌다뿐이고, 다시 출근하고 하면 아팠습니다.

주로 오른쪽 허리부분이 아프고, 앞으로 숙이면 아픕니다. 숙일수가없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에서 앉아서 용변보고 닦을때 오른손으로 닦지못할만큼 아파서 왼쪽으로 닦습니다.

제가 아픈부위를 만져보니 오른쪽 엉덩이 위를 안마기로 하면 아프더라고요.
그냥 만지면 아무통증없는데 안마기로 하니깐 엉덩이위에 부분이 멍든것처럼 통증이 있엇어요.
마비나 저림증상같은건없는데. 서있으면 허리가 아프고, 앉아있어도 아프고, 누워있으면 나아요.
진통제 먹어도 효과없고요.

제가 가는 정형외과원장한테 계속 안낫는다고 말해봐도, 무리하지말고 물리치료 계속받으면 낫는다는데.
물리치료 충격파치료 한번에 3만원에 도수치료 2만원해서 5만원씩 듭니다.
충격파치료 별효과도없어보이고, 2분도안하는것같아요.
저는 물리치료를 받아서 고통이 나아지면 상관이없는데 한달째 제자리걸음이라 문제입니다.
저는 지금 제 정형외과 원장님을 믿고 1달동안 꾸준히 치료받았는데 경과가없습니다.
그리고 이병원은 엑스레이말고 다른 검사방법이 없는것같아요.

지금 일상생활은 계속 하고 있지만은, 제가 이렇게 오랫동안 허리가아팠던적이없었거든요.
아무리아파도 3일정도 치료받으면 나았는데. 지금 1달째 물리치료 꾸준히 받는데 낫지를않습니다.

도대체 어느 병원에 가서 어떤 검사, 어떻게해야 나을수있나요?


답변

Re : 허리통증이 너무 오래가고있습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로서는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해당 병원이 아닌 종합병원에서 척추 진료를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