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옆구리관련

왼쪽옆구리가 태동처럼 꿀렁거리더니 최근에는 물리치료때 전기치료하는것 같은 느낌이 계속적으로 있습니다 체중이줄거나 입맛이없거나 하진않구요 다른증상은전혀없는데 신경쓰일정도로 그런느낌이 지속적으로있습니다 아프단 느낌은 아니구요 왜그러는걸까요 ? 병원을가야한다면 무슨과로가야할까요? 대소변도잘보고 특별히 불편한것은없어요 근데 하루에도몇번씩 찌르르하게 전기오는 느낌이 아주않좋아서요 서 있거나 움직일땐 증상이없는데 앉아있을때 주로증상이 나타납니다


답변

Re : 왼쪽옆구리관련
이학민
이학민[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통증은 감각신경에 대한 자극에 의해 발생합니다.
자극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보통 외상이나 구조적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하며 눈으로 확인 가능한 문제가 없을 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옆구리의 통증을 일으키는 구조로는 가장 흔한 것이 콩판이나 요로의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으나 질문자님의 상태를 보았을 때 여기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그러나 직접 진찰하고 검사하기 전에는 알 수 없으므로, 내과, 가능하면 신장 쪽의 전문 병원으로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장 문제가 아닐 경우 근육 문제로밖에는 설명이 안되며 근육에 통증은 보통 정형외과를 가면 됩니다.
물론 근육 문제라면 보통 수 주 지나면 증상이 자연스럽게 좋아질 가능성이 높으며 너무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