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갑작스런 신체 상태 변화

26세 남성입니다.
몇주 전 아침, 출근을 했는데 갑자기 머리가 심하게 멍하고 주의집중이 전혀 되지 않는 증상을 겪었습니다.
당시 술을 좀 자주 마시긴 했는데 폭음을 한 것도 아니고, 이렇다 할 특별한 요인은 없었습니다. 생각이 좀 많은 시기였긴 했어도 딱히 다른 때와 비교해서 별다른 차이도 없었구요.
그런데 그 증상을 겪고 난 후, 몸이 좀 이상해졌습니다. 항상 너무 피곤하고 기력이 없으며 감각도 무뎌진듯한 느낌이 듭니다.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고요. 특이한 것은, 많이 먹어도 체중이 늘지 않습니다. 또 비현실감이 들 정도로 항상 멍하고 예전의 의식 상태와 달라진 느낌? 생소한 느낌이 듭니다. 기억력, 집중력이 크게 떨어졌고요. 계속 잠만 자고 싶고,(일이 없을 때는 실제로 잠만 엄청 잡니다.) 자려고 누우면 심장이 예전보다 강하게 뛰는 느낌도 느껴집니다.
정신과적 문제인가도 싶은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렇게 될 만큼 스트레스 받을 만한 큰 요인은 없었거든요. 일도 순조롭게 하고 있고 사람들과도 잘 지내는데.. 그래서 일단은 몸에 어디 문제가 생겼나 싶어 검진을 받아보려 하는데 증상이 복합적이라 무슨 과에 어떤 검사를 받아봐야 될지도 모르겠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답변

Re : 갑작스런 신체 상태 변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정신과적 문제일 수 있으나, 정신과적 문제를 생각하기전에 먼저 신체적 질환에 대한 감별이 필요합니다.
기본 종합건강검진을 받아보시기를 먼저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