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 가운데가 뻐근해요

요즘 몸이 힘들어서 일하기도 힘들고 가슴이 무겁고 결리는 듯하게 답답하고 속이 매우매우 안좋아서 명치가 누르기만 하면 아프고 안눌러도 아프네요 가슴중앙이 답답하고 몸에 힘빠지는게 일할때 많은 지장을 느낌니다 특이 가슴 중앙 어딘지 모를 화끈거림? 뻐근함을 느끼는데 막 숨울 못쉴정도는 아닌데 좀 가쁘게 쉬는것 같습니다 가슴 가운데가 타는듯 뻐근하고 너무 결리고 아파서 일하기가 힘들어요.. 혹시 과로증상인가요? 목도 따갑고 쑤십니다 가끔 좀 어지럽고 얼굴 저림 손저림등이 생격요 어쩔땐 얼굴이 창백해지기도해요.. 왜그런걸까요? 체력이 딸려서 그런건가요.. 몸이 허약한데 비해 일의 강도는 좀 제가느끼기엔 빡세다 생각합니다 군대체복무 산업체라서.. 몇칠전엔 잔업도 많이 했고요.. 요즘은 5시30분에 정시퇴근하는데도 왜이렇게 몸이 버티질 못하는지.. 암튼 가슴 중앙이 가장 불편합니다


답변

Re : 가슴 가운데가 뻐근해요
강기원
강기원[한의사] 제일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강기원입니다

가슴부근의 타는듯한 화끈거림, 뻐근함, 목안쪽의 통증 등의 증상들로 보아 다른 심혈관계 가족력이나 과거력이 없다면 역류성 식도염부터 의심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과로, 불량한 식습관 등이 원인이 됩니다.
내과나 한의원에서 진료부터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가슴 가운데가 뻐근해요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과로, 스트레스 로 인해 몸이 더 힘들고..
위장의 문제../뒷목의 뭉침 등 많은 부분들이 복합되어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나 뒷목의 뭉침은 얼굴, 머리 순환을 방해하여 더 피로하게 하며, 얼굴, 손을 저리게 할 수 있습니다. 순환이 잘 안되니 얼굴이 창백해지거나, 어지럽기도 하구요..

위장 문제도 보이고 있습니다. 위장이 힘들어서 명치부위 답답, 한번씩 위장이 힘을 내는 과정에서 위산이 많아지니 속이 쓰리기도 하고 목에 이물감, 따가움도 생깁니다.
몸을 건강하게 하는 휴식과 치료가 필요할 듯 합니다.

뒷목 근육을 잘 풀어주는 침, 부항 치료도 꼭 하시구요..
위장은.. 규칙적인 식사와..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며.30번 이상 씹어서 천천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